26일부터 시작되는 2009 서울그랜드세일, 내국인에게도 열려
Step1. 2009 서울그랜드세일 홈페이지를 들어간다! 세일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필요한 두 가지가 있다! 바로 세일에 참가한 업체를 아는 것과 쿠폰을 출력하는 것! 2009 서울그랜드세일(www.seoulgrandsale.com) 홈페이지에선 쇼핑, 숙박, 맛집 등 테마별로 참가등록업체가 상세히 설명되어 있고, 좌측 메뉴에서 세일쿠폰을 누르면 지역별 참가업체와 함께 내가 원하는 업체들만 클릭해서 나만의 쿠폰북을 만들 수 있게끔 되어있다. 본 행사 기간(9월 26일 ~ 11월 25일) 내에 그랜드세일 쿠폰을 지참하고 참가업체를 방문하면, 일반 기간보다 최고 50%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관광지에 입장할 수 있고 업소에 따라 특별 사은품 및 체험행사도 받을 수 있다. 할인쿠폰은 2009서울그랜드세일 홈페이지뿐만 아니라, 대한항공 해외 발권처, 공항, 서울시내 관광안내소와 행사 참여업소 및 상공회의소 등에서도 배포된다.
Step2. 5대 주간 이벤트를 기억하라! 이번 행사에는 서울관광의 백미로 구성된 ‘5대 주간(week)이벤트’가 처음으로 선보인다. 또한 ‘뷰티&건강 위크 (Beauty & Health Week/10월 25일 ~31일)’에서는 한방ㆍ미용 시술과 스파를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‘나이트쇼핑 위크 (Night Shopping Week/11월 6일~14일)’동안은 동화․워커힐 면세점이 밤10시반까지 영업을 하고 동대문 야시장 등에서 다채로운 쇼핑을 만끽할 수 있다. 그리고 마지막 주엔 특1급 호텔들이 스페셜 할인 패키지를 선보이는 ‘호텔 위크 (Hotel Week/11월 15일 ~25일)’도 선보인다. ‘5대 주간 이벤트’ 기간에는 국내 종합생활문화기업 CJ와 그 계열사에서 CGV 입장료 할인, 제일제당 고추장 할인이벤트 및 다시다 샘플증정, N타워 레스토랑의 주류 할인, 한식당 카페소반 음식가격 10%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. 또한, 2009 서울그랜드세일의 사이트에 들어오면 또 다른 이벤트가 진행중이다. 서울그랜드세일 유투브 동영상을 보고 스크랩하여 게시물 URL과 함께 댓글을 남기면, 백화점상품권, 호텔숙박권, 뮤지컬티켓 등 세일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다.
Step3. 그 밖의 정보를 수집하라! 쇼핑뿐만 아니라 △숙박 △식음료 △문화 △관광 △공연 △에스테틱까지 여러 분야의 다양한 업소들이 대거 참가해 규모나 혜택면에서 말 그대로 ‘그랜드’한 행사가 될 이번 세일은 서울시내 대표 쇼핑지역인 동대문, 명동 등을 넘어서 서울전역의 면세점과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명품브랜드와 화장품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. 41개의 관광호텔에서는 특별할인 숙박가격을 내 놓았고, 중저가호텔인 이노스텔에서는 외국인의 경우 3만 원대부터 숙박이 가능하다. 또한, 대중교통이 편리한 서울답게 ‘관광객용 교통카드’, ‘시티투어버스’, ‘프리미엄패스’ 그리고 ‘리무진 서비스’도 할인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. 그 외에도 같은 기간 동안 △국립극장 페스티벌 △세계 등축제 △서울디자인올림픽 △서울국제공연예술제 △서울국제무용제와 같은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도 세일 기간에 맞춰 개최될 예정이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 또한, 외국인 관광객과 서울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, 구글, 유튜브 등의 국내외 사이트와 지하철 스크린도어와 와이드스크린을 활용한 광고, 관광특구 중심의 거리 배너 제작ㆍ설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추진된다. 이제 쇼핑하면 홍콩, 동경보다 서울이 가장 먼저 생각나길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. 문의 : 관광마케팅팀 ☎ 02)2171-2456 하이서울뉴스/박혜숙 |